철도 문화 체험과 기차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연산역 2탄(#간이역촬영지)

2021. 4. 30. 17:25레트로의 맛을 느끼는 간이역여행


1탄에 이어 연산역 2탄입니다.~~~


 

 

연산역 주변 체험들 저번 포스팅에서 짧게 소개해드렸죠? 근데 그것보다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더 많이 있어요~

찬찬히 소개해드릴게요 ㅎㅎ

 

 

선로 전환기 체험도 있습니다. 플랫폼 너머 선로 중간에 있어서 멀리서만 봤었는 데 연산역에서 가까이 보게 되네요.

 

 

정말 다양한 여객 열차가 있었더라구요. 제가 알고 있는 건 아주 새발에 피였습니다 ㅎㅎ 저는 KTX, ITX, 무궁화, 새마을호, 정선아리랑열차, 협곡열차는 알고 있고, 통일호나 비둘기호는 들어본거 같기도하고.. 본적은 없습니다. ㅋㅋ

여러분은 여기서 얼마나 많은 기차를 알고 계신가요?

 

 

요즘 어린이 직업체험하러 많이 가시잖아요? 근데 연산역은 실제 역무원이 무슨일을 하는지 더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일일역장 체험이 있습니다. 비싼돈 내고 직업체험갈 필요 없습니다~ 연산역으로 오세요 ㅎㅎ

제가 지금 소개해드리는 연산역 체험을 위해선 입장료 1,000원만 내면 됩니다.

 

 

이 밖에도 이렇게 많이 있습니다. 보고 체험할 것들을 미리 생각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가장 최근에 조성된 기차문화체험관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기차문화체험관 바로 앞에는 토끼장이 있어요. 너무 귀엽죠? 연산역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것이 가득합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토끼들이 먹이주는줄 알고 모여듭니다. 근데 토끼가 물 수도 있으니 아이들 손가락 넣지 않게 주의하셔야해요.

 

 

 

기차문화체험관은 1호차 기차쉼터, 2호차 기차배움터, 3/4호차 기차놀이터로 꾸며져 있습니다. 3, 4 호차는 코로나때문에 지금은 막아두신거 같아요~ 역장님께 물어보고 이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1호차는 뒤쪽 체험과 놀이에 아이들이 뛰어놀때 아마도 부모님들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같습니다. 매점이 써있긴한데 운영하는지는 모르겠어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내부를 꾸며놓았습니다. 소품들이 근데 저희 어머니 취향..이네요 ㅋㅋㅋ

기차를 타고 어딘가로 가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 같아서 소확행을 선물하는 공간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2호차는 기차와 연산역에 대한 역사와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공간과 아이들이 앉아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아늑한 공간으로 꾸며져있습니다.

3호차 어린이 체험학습실과 4호차 어린이 놀이공간은 잠겨 있었습니다. 오픈이 안되어 있어서 사진도 안된다길래 그냥 눈으로 구경만 하고 나왔는데 꽤 잘 꾸며놨더라구요 ㅎㅎ 작은 키즈카페같았습니다.

 

 

기차문화체험관 옆쪽으로 그네의자를 배치해두었습니다. 손현주의 간이역에서 간이역크루들과 온주완, 라미란, 샤이니 민호가 직접 조립하고 그림까지 그려넣은 작품입니다. 방송으로 자세히 못보셨을까봐 보여드려요 ㅎㅎ

잘그렸나요? 그냥 기념이죠 그네에 앉아서 기념 촬영하시는 분들이 가끔씩 계신다네요 

여러분도 기념이으로 남겨보세요~

이렇게 1, 2탄으로 나눠서 연산역을 소개해드렸는 데 어떠신가요? 더 자세히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영상도 같이 올려드려요~

곧 어린이날인데 아직 코로나라서 어디 멀리 사람많은 곳은 가기 힘들거 같고, 아이들은 답답해해서 고민 많으신분들! 교육적인 체험과 놀이가 있는 연산역으로 놀러오세요~ 연산역 온김에 연산역 근처 탑정호로 드라이브도 가고 손현주의 간이역에 나온 고무보트를 타도 좋을 것 같구요. 새로생긴 출렁다리도 보고 저녁엔 음악분수도 즐기시구요 ~ 유명 관광지가서 사람구경하는 것보다 연산으로 오셔서 여유를 즐기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 어린이날 고민되신다면 미리 예약하셔서 살짝 다녀오세요

 
맛보기 유튜브 VR입니다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

코레일관광개발 No.1 공기업, 국내 레일바이크 한눈에 보며, 한 번에 조회부터 예약·결제까지!

www.railtri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