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대표 관광지 부여 궁남지! 연꽃 그리고 철인왕후 촬영지

2021. 10. 19. 12:33소풍가기좋은곳


산책하기 너무 좋은 부여 궁남지


먼저 여름에 갔다왔던 연꽃을 살짝 먼저 보여드릴게요~ 지금이랑 다르게 연꽃잎이 싱싱하고 푸르르고, 연꽃도 사이사이 얼굴을 내밀고 있는게 예쁘네요 ㅎㅎ 그리고 7월(7월 10일~18일) 한시적으로 카누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연꽃잎 사이를 카누를 타고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1인에 3,000원 3인에 5,000원으로 현장에서 매표하는 형식입니다. 못해보신 분들은 다음 여름을 다시 노려보세요 ㅎㅎ

이밖에도 열기구체험(1인 만원)과 느린우체통(4장에 천원), 서동가족, 선화 찾기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가 7월에 잠깐 오픈했었습니다.

이제 저번주 목요일(21.10.14)에 다녀온 궁남지 모습 보여드릴게요~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부터 선화공주와 서동이 서있네요 ㅎㅎ

주차장은 새로 조성 중이라 깔끔하고 넓습니다. 한쪽엔 라커까지 마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만약 대전에서 출발하신다면 차로 궁남지까지 1시간 10분쯤 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실거면 대전에서 216번 버스를 타고 관저/건양대병원정류소에서 내려 부여시외버스터미널로 가 시외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부여 시외버스에서 궁남지까지는 도보로 15분정도 가면 됩니다. (대략 2시간 걸립니다.)

여기를 서동공원이라고 하더라구요.

해설에 관한 문의는 주차장 왼쪽에 관리사무실에서 하면 될거 같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입구부터 쫘악 연꽃이 피어 있었겠지만, 지금은 시들고 있는 연꽃잎만 있습니다. 그럼! 지금 궁남지를 가면 뭘 볼 수 있나 싶으시죠?ㅎㅎ 천천히 읽어보시면 나옵니다.

연꽃은 사실 기대도 안하고 갔는데 이렇게 연꽃이 아직 남아 있는거 아니겠어요!

한두개 피어있는 연꽃을 보고 이쁘다고 열심히 사진찍고 돌아보니 이쪽은 이렇게 더 다양하고 많은 연꽃이 피어있더라구요 ㅋㅋ

다양한 종류의 연꽃이 있는데 모두 여름에만 피었다 지는게 아니라 더 길게 피어있는 다른 연꽃 종류도 있더라구요.

이 연꽃은 머리가 너무 무거워 누워있는것처럼 보입니다. 다른 종류에 비해 잎도 꽃도 줄기도 확실히 큽니다.

잎이 붉은 연꽃도 있습니다. 꽃잎도 더 길다랗고 독특하네요.

가까이서 봐야 예쁜 꽃도 있습니다. 이것도 연꽃의 한종류일까요?

연핑크색 구절초도 길 곳곳에 피어있습니다. 벌이 귀여운 궁둥이를 보이며 열심히 꿀을 따고있네요 ㅎ

오리들이 꽤 많이 있어서 아이들과 가도 좋아할거 같아요. 저는 거북이도 봤고, 잉어도 많이 있습니다.

연꽃밭을 지나면 이렇게 인공호수가 나와요. 저기가 바로 '철인왕후' 촬영지인 포룡정입니다. 그 둘레로 호수가 감싸듯이 있어서 호수따라 계속 산책길입니다. 저번주는 날씨가 더워서 그랬는지 분수를 틀어놨더라구요.

많이 걸어서 힘들어도 중간중간 쉴 수 있는 벤치들이 많아서 호수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반바퀴를 돌아 드디어 포룡정이 가까이 보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포룡정을 중심으로 모두 연꽃밭입니다. 연꽃이 만개한 계절이었으면 다 돌아봤겠지만, 지금은 서문광장에서 포룡정을 지나 동문광장이나 다시 서문광정으로 가는 코스정도가 나은것 같습니다.

풍경이 좋아 이 장소에서 촬영을 꽤 많이 한 것 같았습니다. 저 뒤쪽에 보이는 돌은 이제 없더라구요. 이제 포룡정 실물을 가까이서 보실까요?

그림같은 풍경이지 않나요? 웨딩촬영을 한복입고 찍을때 여기서 찍어도 너무 그림같이 예쁘게 나올 것 같습니다.마치 철인왕후의 배우들이 된 것 처럼요 ㅎㅎ

버드나무 사이로 보이는 포룡정이 그림같았던 궁남지였습니다.

그리고 부여 구드래 나루터를 가시면 나룻배 체험도 가능합니다. 궁남지에서 차로 6분정도면 이동하는 가까운 장소이고, 나루터 앞쪽으로 주차장도 넓습니다. 가격은 대략 성인 왕복 8,000원/편도5,000원(구드래-낙화암-고란사)정도 합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10명 이상이면 수시 출발을 한다니까 한번 같이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옆 구드래 둔치에서는 국화축제(코로나로 인해 이번엔 간소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도 10월 마지막 주쯤 부터 11월 둘째주 정도까지 한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국화도 보고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와 함께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고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레일바이크에서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코레일에서 엄선된 업체만 서비스합니다.

www.railtrip.co.kr